본문 바로가기

Business

블로그 3개월만에 100만원 부수익 얻기

 

 

 

신사임당 패널들

신사임당 출연하시는 분들 중에 보면 블로그 글쓰기로 3개월만에 부수익 100만원 달성한 사람, 아마존이나 쿠팡 3개월 했더니 부수익 150만원 만든 사람, 쇼핑몰 창업해서 6개월만에 연매출 1억 만든 사장님 등등 다양한 사람들이 출연한다.

 

그래서 부수익을 얻고 싶어서 따라해보는데 안된다. 왜 3개월만에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없는 것일까?

 

센스가 넘치는 사람들

내 주변으로 범위를 좁혀보자. 주변에 보면 정말 센스가 넘치는 사람들이 많다. 나만 빼고 다들 센스가 넘쳐 흘르는 것 같다. 돈 잘 버는 친구 녀석은 경제에 남다른 센스가 있고, 회사에서 일을 잘하는 녀석은 항상 일에 대한 센스가 넘치는 것 같다.

청담이나 이태원에 나가보면 패션센스가 있는 사람들은 또 왜 이렇게 많은지. 학교나 회사에서 PPT를 만들 일이 있으면 디자인에 센스가 넘치는 사람들도 꼭 1~2명씩 존재한다. 하물며, 유재석은 웃기고, 진행도 잘하는데, 음악에 대한 감이 좋아서 TOP100 귀까지 가지고 있다.

 

이렇게 센스가 넘치거나, 해당 분야에 감이 좋은 사람들은 왜 그럴까?

 

센스가 좋다는 의미

우선 “센스가 좋다” 또는 “감이 좋다”라는 의미가 무엇인지부터 생각해보자. 일반적으로 센스가 좋다, 감이 좋다는 별 노력을 하지 않은 것 같은데 처음부터 해당 분야에 재능이 있는 것 같다.라고 사람들이 알고 있다.

 

즉, 전문분야가 아닌데 재능이 있어 보인다 라는 뜻이다.

누가 경제 전문가에게 ‘경제 센스가 있어 보인다’라고 당연한 얘기를 하겠는가? 일반 회사원인데 재테크를 잘해서 경제 센스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고, 패션 디자이너가 아니고 일반 대학생이기 때문에 패션센스가 있다고 칭찬을 해주는 것이다.

 

그런데 말이다. 잘 생각해봐라. 주변에 센스가 좋은 사람들이 무엇을 하는지를.

과연 그 사람들이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고 있는가? 그리고 본인을 돌아봐라. 패션 센스가 없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면, 당신은 패션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것이다. 그리고 패션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 위한 행동을 전혀, 단 1도 하지 않는다.

 

 

 

옆에 주식으로 매달 10%씩 수익을 올리고 있는 친구가 부러운가? 그저 경제적인 감이 좋은 것으로만 보이나? 그 친구는 주식에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 항상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당신보다 주식 관련된 정보들은 훨씬 많이 가지고 있다.

 

센스가 좋은 사람, 감이 좋은 사람은 항상 해당분야에 대해서 끊임없이 공부를 하고 실행을 해본다. 그리고 적은 금액으로 많이 실패를 해보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이미 파악해둔 상태이다. 그래서 실패가 점점 줄어들고 실력은 향상 되었기 때문에 주식을 사도 오르고, 대충 걸쳐도 옷을 잘 입는다. 그런데 그런 노력을 쏟아부은 시간들은 남들에게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노력하지 않았는데 그냥 원래부터 잘하는 것처럼 보인다.

 

블로그 부수익 얻는 방법

센스가 좋은 사람이 되려면 해당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직접 실행을 해봐야 한다. 시간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고? 그 시간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고민하는 것도 결국 본인 실력이다. 센스 좋은 사람들이 시간 없다고 불평하면서 가만히 있었는 줄 아는가? 그들은 자신이 좋아해서든, 필요해서든 아무 불평없이 묵묵히 자신이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본인에게 적용해보면서 수없이 많은 시행착오를 해온 사람들이다.

 

신사임당에 나오신 분들도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빠르게 성과를 얻은 분들이다. 그리고 빠른 성과를 얻었기 때문에 출연한 것이다. 즉, 블로그로 글쓰면서 부수익 100만원까지 몇년씩 걸리는 사람들이 수두룩 하다는 것이다. (실제로는 대부분 3개월만에 포기한다)

 

블로그로 부수익으로 매달 10만원을 달성하고 싶다면 실력이 그 정도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꾸준히 하는 방법 외에는 없다. 내용없는 껍데기만 가득한 글보다는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주고 쉽게 읽혀지는 글을 작성할 수 있어야 한다.

 

결론은 실력향상이 될 때까지 꾸준히 책 많이 읽고 효과적인 글쓰기 연습을 하면 된다.

너무 뻔하고 진부한 결론이라고 생각되고 빠른 방법을 알고 싶다면 그냥 포기해라. 빠른 방법을 찾다가 사기꾼이 될 가능성이 너무 높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