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성공하기 위해서 20~30대가 꼭 해야 할 것 2편

성공하기 위해서 20~30대가 꼭 해야 할 것 1편에서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공략해야 할 소득이 근로소득이라고 얘기했다. 그리고 월급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인정을 받으면 된다는 아주 간단한 방법도 알아봤다.

근데 문제는 윗사람이 주문하는 “이것 좀 보기 편하게 만들어 와봐”이다.

직관력(直觀力)

여러분들에게 상대방의 언어을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서 필요한 능력이 바로 직관력(直觀力)이다.
직관력이란 머리 속에서 생각없이 바로 인산의 대상이 무엇인지 알아차리는 능력이다. 예를 들면, 아프리카에서 사자 똥 냄새를 받으면 냄새의 반대 방향으로 바로 튀는 것이 직관력이다. 사자 똥에 대한 직관력이 생기기 전까지 과정은 아래와 같다.

구리구리 냄새를 맡는다 -> 별 생각없이 계속 걷는다 -> 사자를 발견한다 -> 간신히 생존
다음날 -> 어제랑 비슷한 구리구리한 냄새를 맡는다 -> 긴장하며 주의를 살피며 걷는다 -> 저 멀리 사자 보임 -> 튄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구리구리 한 냄새 -> 사자 똥! -> 튀어!
이렇게 직관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경험치가 쌓이게 된다.

사회에서도 이런 직관력을 키우면 생존의 확률이 높아진다.

그렇다면 직관력을 키우는 방법은?

직관력은 위의 예시처럼 경험을 통해서 성장시킬 수 있다. 그런데 우리가 모든 것들을 직접 경험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 그래서 최대한 간접 경험을 통해서 성장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경험치 만랩인 사람들이 적어둔 “책”이다. 책이 읽기 싫으면 요즘 만랩인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열심히 설명 중이다.

경험이라는 것은 결국 정보이다. 내가 얼만큼 가지고 있는 정보량이 많은지가 나의 작관력과 직결되어 있다.

즉, 20~30대 사회초년생이 빠른 시간 내에 돈을 많이 벌어 성공하고 싶다면 책을 많이 읽던, 유튜브에서 좋은 영상을 많이 찾아보던 정보량을 늘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말로 세상에는 유용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으니 원하는 정보를 얻는 것은 어렵지 않은 세상이 되었다. 얼마나 실력을 키우기 편한 세상인가.

근데 이런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있는 2020년인데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느라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