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실천을 망설이고 있다면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 질문

언젠가 꼭 할 것이지만 때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장담하건대 ‘좋은 타이밍’은 없다. 당신은 그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무서울 뿐이다. 행동하지 않음에 따르는 비용을 측정하고, 가장 두려운 실수가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는 사실을 깨닫고, 남보다 앞서가는 사람들이 가진 중요한 습관을 길러라. 바로 ‘실천’이다.

팀 페리스 '타이탄의 도구들' 중에서

 

팀 페리스 타이탄의 도구들이란 책 중에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 질문’ 챕터가 있다. 그중에서 일곱 번째 질문이 결국 모든 질문을 포함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다양한 자기 개발서에서 항상 강조하는 내용과 연결된다.

 

실천

결국 내가 상위 5% 안에 들어가기 위해선 실천을 해야 가능하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했던 ‘준비가 부족하다고 미루는 사람’도 결국 실천을 미루고 있는 것이다.

 

실천을 즉각적으로 하는 것도 결국 연습이 필요한 것 같다. 준비가 덜 된 것을 핑계로 실천을 미루는 이유 중에 실패가 두려운 것도 있을 것이다. 즉 실패도 경험을 해봐야 실패를 통해서 잃는 것만 있는지 또는 얻는 것도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실패했을 때 적게 실패하는 방법, 실패 후에 극복하는 방법들도 터득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그제서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실천을 과감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실천을 쉽게 하는 방법

실천을 쉽게 할 수 있는 또 한 가지 팁은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서도 소개되고 있다. 사실 습관에 관련된 책인데 별반 다를 게 없다.

운동을 가는게 망설여진다면 목표를 낮추면 쉽게 실천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보통 헬스장에 가면 1시간 운동을 해야 한다고 목표를 잡지만 딱 5분만 한다고 목표를 설정하면 운동 가는 게 망설여질 이유가 사라진다. 그리고 당연히 운동을 아예 하지 않는 것보단 5분이라도 하는 게 매우 도움이 된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당장 시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런데 망설여진다면 목표치를 낮춰라. 그럼 당장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유튜브 채널을 시작해서 10만 구독자를 모으겠다라는 목표보다는 하루에 5분씩 뭐라도 꾸준히 촬영을 한다.라는 목표가 당장 실천할 수 있게 만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