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억만장자의 회사는 어떻게 성장하는가

 

알렉스 호르모지(Alex Hormozi)는 백만장자이자 Gym Launch Secrets 설립자이며 CEO이다. Gym Launch Secrets와 $100M Offer라는 책도 출판한 사람이다.

이 사람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 영상의 내용은 이미 백만장자인 본인이 억만장자를 만나서 배운 점에 대해서 말하는 영상이다.

 

억만장자의 회사는 어떻게 성장하는가

2012년에 사업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잘 해왔다고 생각했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하면 되겠지’라고 라는 생각을 완전히 부숴버리는 영상이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에는 지금까지는 내가 잘하면 되는 수준이었다. 내가 더 공부하고 회사 일을 더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미 백만장자가 된 알렉스 호르모지는 그렇지 않았다.

 

그는 회사에는 3명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 수익을 책임지는 사람
  • 전달에 책임을 지는 사람
  • 행정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사람

 

위의 3명이 하는 역할은 아래와 같다.

  • 수익을 책임지는 사람 - 손님을 만드는 사람
  • 전달에 책임을 지는 사람 - 손님에게 제품, 서비스를 전달하는 사람
  • 행정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사람 - 회사 운영을 전담하여 위의 두 사람이 문제 없도록 도와주는 사람

 

이런 역활을 하는 슈퍼스타 3명이 있으면 회사는 스스로 성장하는 단계에 돌입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알렉스도 이 과정을 돌파하면서 3년간 300억에 머물던 수익이 850억을 바라보는 상황이 되었다.

 

억만장자의 회사가 슈퍼스타를 데려오는 방법

슈퍼스타들은 CEO의 관여 없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가졌다. 그래서 회사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단계에 돌입하게 되는 것이다.  사업하는 분들은 위에서 얘기한 3명의 슈퍼스타가 회사에 있는지 확인해봐야 할 것이다.

 

나도 지금 우리 회사에 이러한 3명의 슈퍼스타가 있는지 생각해보게 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이런 슈퍼스타를 회사에 영입할 수 있는지도 고민하게 되었다.

 

영상에서 알렉스가 말하는 방법은 이런 슈퍼스타들에게 적절한 인센티브를 지급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회사의 이윤을 공유해야 한다. 이 부분이 말은 쉽지만 정말 어려운 부분이라고 느껴졌다.

 

회사를 성장시키는 단계별 전략

알렉스가 영상에서 얘기한 것을 바탕으로 회사를 성장시키는 단계별 전략을 정리해봤다. 물론 앞으로 회사와 시장의 상황에 따라 수정해야 할 것이다.

 

매출이 1억 정도 또는 그 미만이라면 아직은 직원이 필요한 단계는 아니다. 혼자서 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을 정도의 규모이다.

매출이 10억 정도가 되면 단순한 업무들을 위임하는 직원 또는 외주업체가 필요하다. 그렇게 해서 CEO는 회사의 운영과 마케팅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매출이 30억 정도가 되면 슈퍼스타를 데려올 준비를 해야 한다. 현재 회사의 이윤을 확보할 방법을 찾고 높은 연봉으로 슈퍼스타를 영입할 준비를 해야 한다. 그중에 첫 번째로 필요한 슈퍼스타는 수익을 책임지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CEO는 행정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위치로 이동한다.

매출이 100억 정도가 되면 슈퍼스타 3명을 모두 확보해야 한다.

 

이 과정을 거치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의 구성원을 확보하게 되고, 제대로 했다면 회사는 매출 300억 이상을 향해서 성장하기 시작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