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 Digitalware

OSX 요세미티를 위한 맥프로 2008 생명연장 프로젝트 2


드디어 www.osxwifi.com에서 주문한 APPLE BROADCOM BCM94360CD - 802.11 A/B/G/N/AC + BLUETOOTH 4.0 WITH ADAPTER FOR MACPRO 2008 모듈이 도착했습니다. 기쁜 마음에 뜯고 바로 장착에 들어가서 아쉽게도 개봉사진은 아예 없습니다. 장착을 마치고 정신차리고 났을 때는 이미 박스는 칼로 난도질 되어 사진을 찍기에 난감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장착 후 작동은 매우 잘됩니다. 핸드 오프도 잘 작동되고 아이폰과 맥프로 양쪽에서 현재 사용 중인 앱의 아이폰이 구석에 살포시 나타납니다. 와이파이도 잘 잡히고 속도도 괜찮습니다. 물론 아직 속도 테스트를 해보지 않아서 정확한 속도는 모르지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블루투스 모듈을 제거해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 없어 설명이 나와있는 블로그를 링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존 블루투스 모듈을 제거할 때, 십자 드라이버로는 볼트의 이만 갈리고 풀리지 않을 수 있는데 앞이 좁은 니퍼로 잡고 돌리니 잘 빠지더군요.

http://ckmlove.wordpress.com/2014/10/22/mac-pro-2008-hand-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