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 Digitalware

사파리 익스텐션

사파리5부터는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의 부가기능들이 사파리용으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정말 많은 부가기능들이 나오고 있지만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처럼 부가기능을 검색하고 소개하는 웹페이지가 애플에는 없습니다. 부가기능들이 카테고리별로 정리되어 있는 곳이 있으면 찾아보기가 편할 것 같은데 말이죠. 제가 사용 중인 몇가지 유용한(?) 부가기능들 소개합니다.

AdBlock
말 그대로 광고를 차단해주는 부가기능입니다.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선 유명한 부가기능이라 합니다.

Safari140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바로 포스팅할 수 있는 부가기능입니다. 현재창 또는 새창에서 작성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관련 부가기능 중에선 제일 깔끔한 것 같습니다.

Gentel Status Bar
상태바를 크롬 스타일로 변경해주는 부가기능입니다. 사파리의 상태바를 숨기고 요놈을 사용하면 창을 쬐~금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죠. 근데 사파리 상태바처럼 링크가 새창에서 열릴 것인지 새탭에서 열릴 것인지는 나오지가 않습니다. 이것만 업그레이드 된다면 100% 만족할 수 있을텐데요.

Resizer
요것은 현재 사파리 창 크기를 조절해주는 부가기능입니다. 사용자 설정이 10개나 됩니다. 저는 가로 1024px과 1280px 2가지만 설정해서 사용 중입니다. 한번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사용자 설정이 토글됩니다. 버튼 클릭했을 때 사용자 설정 리스트가 죽~ 풀다운 되면 좋을텐데요.

VSS (View Style Sheets)
말 그대로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스타일 시트를 보여줍니다. 버튼은 따로 없고 현재 페이지에서 오른쪽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 있습니다.

YouTube video downloader
유투브에서 현재 재생중인 비디오를 다운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유투브 사이트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보이고요 Videobox처럼 버튼은 따로 없고 유투브 비디오 창 바로 위에 download link라는 링크를 생성해줍니다. 다운로드 포맷도 1080부터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YouTube5
요건 유투브 비디오들을 HTML5의 video태그로 보여줍니다. 설치만 하고 사용은 안합니다. 아무래도 요놈을 사용하면 CPU 부하가 좀 줄어들겠지요? ^^;

'Apple & Digital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에서 윈도우에 붙어있는 프린터 사용하기  (0) 2010.07.09
무선충전기 PowerMat  (5) 2010.07.02
iPhone4 7월 국내출시  (6) 2010.06.08
아이패드용 디지털 잡지 WIRED  (1) 2010.05.31
Autocad for mac beta  (5) 201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