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삼성을 까는 사람들...

아이폰4가 나오고 나서 갤럭시S가 엄청나게 까이고 있고 그 전에 출시되었던 갤럭시A도 같이 당하고 있는거 같다. 삼성 직원들이 포스팅하는 삼성이야기라는 블로그에 갤럭시A에 대한 오해와 진실 (개발자가 바라보는)라는 글에 무려 댓글이 1000개 가량 달렸다. 내용을 읽어보니 제목 그대로 개발자의 입장에서 적은 것이다. 그런데 이에 대한 댓글들은 참 너무하다 싶은 것들이 많더라. 삼성은 갤럭시A를 만든 나쁜놈으로 몰아가는 것 같다.

왜 사람들이 삼성을 안 좋게 몰아가는지 모르겠다. 물론 삼성이 이제까지 다 잘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20세기에만 하더라도 삼성은 핸드폰 점유율에서 모토로라에게도 뒤지던 기업이지 않았던가! 지금 무려 2위란 말이다. 내가 대학교 다닐 때 매우 충격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갖고 싶은 핸드폰 1순위였던 레이저로 대박친 모토로라를 5년만에 제껴버린 삼성이란 말이다. 삼성이란 브랜드 파워가 소니에 못 미친다라고 말하며 소니에겐 안된다, 안된다 했던게 몇년전이다. 지금 삼성이 소니에게 절대적으로 뒤진다고 할 수 있는가?

대한민국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는 기업이고, 우리나라의 경제를 끌어가고 있는 기업인데... 왜 그 나라의 국민들 대부분이 삼성이 뭐하나 하면 다들 입을 모아서 까대는지... 나도 아이폰 유저이고 아이폰이 갤럭시에 비해서 더 좋은 스마트폰이란 것은 인정하지만 이런 식으로 국내기업을 까대는건 좀 아니다 싶다. 갤럭시A랑 S가 그렇게 안 좋은 스마트폰인가? 난 잘 모르겠음.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있는 곳 발견  (5) 2010.06.25
플래툰 쿤스트할레 서울  (2) 2010.06.18
타고 싶구나  (3) 2010.05.31
자신을 보살펴 주던 엄마를 잃은 릴리아니  (2) 2010.05.25
슈퍼 섹시 인공호흡  (3) 2010.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