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 Digitalware

ANNE PRO2 방향키 고무 키캡 변경

ANNE PRO2는 WASD를 방향키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키캡 아래쪽에도 방향키가 각인되어 있다. 캡스락(Caps LK)이 매직펑션 기능을 하기 때문에 매직펑션 키를 누른상태로 WASD를 방향키로 사용할 수 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지만 적응되면 타이핑을 하면서 손의 움직임을 최소화한 상태로 방향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손의 피로도를 많이 줄일 수 있다.

 

고무키캡 변경

방향키용 고무키캡를 발견해서 교체해봤는데, 표면을 양각처리해서 쉽게 방향키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고무키캡이라서 백라이트도 다른 키캡에 비해서 잘 투과된다. 역시 사진용으로는 RGB 백라이트 키보드가 최고다.

 

일반키캡, 고무키캡 비교샷

제품은 러버 게이밍 키캡 세트 8key이고 색상은 블랙, 레드, 핑크, 블루가 있다. 키캡은 방향키 + WASD 조합으로 8개 구성으로 되어있다. 제품 상세 페이지의 사진상으로는 핑크, 블루 색상이 백라이트 투과가 잘되는 것 같다.

 

 

요즘 업무가 글쓰기 50%, 기타업무 30%, 영상편집 20% 정도 비율이다. 그리고 점점 글쓰기 비율이 올라가고 있어서 타이핑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어서 키보드 위에서 손의 움직임을 최소화 하는 것을 연습하고 있다. 손이 오른쪽 방향키로 가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중인데 오래된 습관이라 쉽게 고쳐지진 않는다.

 

나중에 타이핑 빨리 치는 방법, 효율적으로 타이핑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해보겠다. 몇가지 연습하고 있는데 확실히 전체 원고 작성하는 속도도 빨라졌고, 시간도 많이 줄어들었다.

반응형